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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제약/의료/건강

듀렉스, 한국진출 9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위 올라



옥시레킷벤키저는 콘돔 브랜드 '듀렉스(Durex)'가 한국 시장 발매 9개월 만에 전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의 소매유통조사(Scan Track)에 따르면, 듀렉스는 지난해 12월 한국 콘돔시장에서 30.3%의 점유율로 '오카모토(28.5%)'와 '아우성(22.8%)'을 앞지르고 1위를 기록했다는 것이다.

이 회사 아준 푸카야스타 전무는 "듀렉스는 지난해 3월 한국에 진출한 후 1년도 안 돼 일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콘돔과 건전한 성문화로의 인식변화를 위해 콘돔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TV광고를 집행하거나 소셜미디어 브랜드 페이지와 홍보단을 운영하는 등 과감한 마케팅 활동이 매출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듀렉스는 우수한 착용감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대형마트 판매 1위를 달성하는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일반형 '러브(Love)'와 향과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셀렉트(Select)', 돌기형 '센세이션(Sensation)', 초박형 '페더라이트울트라 (fetherlite Ultra)'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최근에는 부드러운 감촉의 '페더라이트(fetherlite)'와 캐주얼하고 편안한 청바지를 모티브로 한 '진스(Jeans)'를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점 또한 시장 점유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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