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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셀라, 몬테스 1월 판매량 국내 최초 '600만 병' 돌파

/나라셀라 제공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는 칠레 와인 몬테스(Montes)의 수입 와인이 최초로 지난 1월 누적 판매량 600만병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와인은 몰라도 몬테스는 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내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몬테스는 유럽·북미·남미·아시아까지 약 11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나라셀라를 통해 1998년부터 국내에 소개된 몬테스는 2002년 FIFA 월드컵 조추첨 행사, 2003년 칠레 대통령 방한 만찬, 2005년 APEC 정상회담 만찬 등 주요 행사에 만찬주로 사용되면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누적 판매 600만병이라는 숫자는 국내 수입되는 와인 브랜드 중 독보적인 최다 판매량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600만병은 국내 성인 인구(3900만명) 중 약 6.5명 당 1병 꼴로 몬테스 와인을 마신 수치이며, 병을 일렬로 세우면 에베레스트 산의 약 200배 이른다는 것이다.

나라셀라 기획홍보실 신성호 이사는 "몬테스는 국내뿐 아니라 미대륙 및 유럽에서도 칠레의 대표 베스트 셀링 와인으로 꼽히는 만큼 전 세계가 인정한 월드 클래스 브랜드이다"며 "일반 대중들의 와인의 이해도가 높아가는 요즘 수천 개의 수입 와인 브랜드 중 몬테스가 여전히 최고의 자리를 지키는 이유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 중 하나이며, 가격·품종·스타일에 따라 브랜드 안에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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