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일반

[인포그래픽] 해외직구 이용 국가 1위 미국…선호 웹사이트는 '아마존'



해외직구 시 최다 이용 국가는 미국이었으며, 선호 웹사이트는 '아마존(Amazon)'으로 나타났다.

15일 온라인 캐시백 웹사이트 이베이츠(EBATES)에 따르면 지난달 6~18일 이베이츠 코리아 이용 고객 총 69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해외직구 시 주로 이용하는 국가는 미국이 75%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영국, 일본, 독일, 중국, 이탈리아 순으로 조사됐다.

해외직구 이용주기는 57% 응답자가 1개월에 1번 이상이라고 답했으며, 2~3개월 주기로 1번 정도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19%를 차지했다. 앞으로 해외직구 계획에 대해서는 59%가 더 많이 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39%는 현재 이용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남성의 경우 해외직구 시 선호하는 카테고리로 남성복, 신발, 전자제품을 순서대로 꼽았다. 반면 여성은 신발을 가장 선호하고, 여성복, 유아용품 및 남성복을 구매하는 트렌드를 보였다.

남녀 전 연령대 모두 가장 선호하는 웹사이트로 아마존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갭(GAP)의 경우 30~40대 남성과 20~40대 여성 응답자가 모두 해외직구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았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이베이츠 이용 고객 중 남녀 비율은 각각 38%와 62%로 여성의 비율이 높았으며, 연령대는 남녀 모두 3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고객 당 이용금액은 1회당 100~150달러가 49%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150~200달러가 27%의 비율을 보였다.

임수진 이베이츠 이사는 "지난해 10월 한국 웹사이트를 오픈한 이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이베이츠 코리아는 올 상반기에만 매출 및 거래액이 3.5배 성장했고 고객 계정에 적립된 캐시백만 1억원에 육박한다"며 "앞으로도 해외직구는 지속적인 쇼핑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이기 때문에 이베이츠도 해외직구에 필요한 쇼핑 정보와 캐시백 혜택을 더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