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지난해 대비 28.5% 하락

롯데칠성음료 CI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28.5% 줄어든 424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9369억원으로 37.8% 늘었고, 순이익은 254억원으로 16.5% 줄었다.

 

영업이익이 줄어든 배경에는 높은 원재료 가격과 고환율로 인한 대외환경 악화와 지속되는 사업경비 상승이 있었던 것으로 분석했다.

 

부문 별로 살펴보면 음료 부문은 올해 1분기 매출액(별도 기준)이 431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239억원으로 38,6% 줄었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1분기 매출은 7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했다. 전체 탄산 카테고리에서 제로칼로리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30% 수준으로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탄산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1분기에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칠성사이다 그린플럼',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맞춰 마케팅, 영업 활동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를 선보였으며, 오는 3분기에는 귀리를 함유한 라떼 타입의 커피 신제품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북미, 유럽 등을 중심으로 현지 로컬 시장의 채널 확장 전략을 펼치며 올해 해외 연결법인 및 수출 실적을 더해 해외사업 비중을 30% 후반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류 부문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148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소주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동기보다 6.6% 늘었다. '새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2% 뛴 377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맥주 역시 25.7% 증가했다. 맥주는 지난 11월 출시한 신제품 '크러시' 판매가 늘어난 덕을 봤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처음처럼 리뉴얼, 신제품 '새로 살구' 출시를 통한 소주 경쟁력 강화와 맥주 신제품 '크러시'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전사적 역량 집중 및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연 매출 85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 달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